본문 바로가기

먹고 살(찌)자

두부공방-마곡나루역, 두부, 모두부,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순두부 맛집

반응형

안녕하신가!!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메뉴는 마곡나루역 직장인 식사 2탄!!이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가게도 이전 가게와 같은 마곡나루역에 위치해 있다. 

만약 순두부 말고 김치찌개가 조금 더 좋다면 !!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2023.02.05 - [먹고 살(찌)자] - 마부자 생삼겹살 김치찌개-마곡나루역, 김치찌개 맛집, 직장인 점심 추천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가게의 위치를 공유하려 한다.

아래 지도를 첨부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오늘 소개하는 두부공방의 총평을 먼저하려한다.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임을 유념하길 바란다.


총평(지극히 개인적인)

1. 맛 : 4.5 / 5

2. 위생 : 4 / 5

3. 서비스 : 4.5 / 5

나의 총평은 지극히 주관적이다. 왜 이런 평가를 하게 되었는지 글을 끝까지 읽고 같이 판단해주길 바란다.


두부공방은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에도, 저녁식사시간에도 줄을 서는 마곡나루 근처 식당의 인기 만점 식당이다.

점심시간엔 사실 먹으러 가려고 시도하진 않는다. 왜냐하면 줄을 설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5시에 퇴근하고 두부공방을 방문한다. 다행히 저녁시간엔 6시부터 사람이 몰리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이 점을 참고하시면 식사를 하시는데 도움이 될 듯하다.

주문한 메뉴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맑은순두부정식오징어순대&모두부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식사메뉴로는 맑은순두부정식을 아주 좋아한다. 오늘은 나의 단짝이 오징어순대&모두부를 먹고 싶다고 했기에 식사메뉴와 요리메뉴를 주문했다.

주문을 하니 밑반찬이 제공됬다. 제공되는 밑반찬은 아래 사진과 같다.

두부공방의 식사메뉴 밑반찬
두부공방의 식사메뉴 밑반찬

김치, 콩나물, 가지, 무생채, 간장, 어묵이 제공된다. 물론 이 밑반찬은 그때 그때 달라진다.

맑은 순두부 정식은 돌솥밥이 제공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린다. 그렇기 때문에 주문한 메뉴 중 오징어순대&모두부가 먼저 제공됬다. 정말 맛있는 냄새가 나의 코를 찔렀다.

이 맛있는 음식의 비주얼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오징어순대와 모두부
오징어순대와 모두부

 

두부공방에서 제공하는 두부는 수제 두부다. 일반적으로 먹을 수 있는 공장의 두부와는 맛이 다르다. 물론 공장 두부가 맛이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즐겨먹던 두부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두부를 먹을 수 있다.

뚝배기에 담긴 맑은 순두부
맑은 순두부

 

이 순두부는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강릉에서 판매하는 순두부의 맛과 비슷하다. 슴슴하고 필요한 간은 간장을 이용해서 먹는 컨셉!! 아주 나의 취향이다. 

 

물을 붓지 않은 상태의 돌솥밥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영상을 촬영해봤다!!

크으!! 이거 정말 군침이 도는 영상인데 공유해보겠다. 

돌솥밥 개봉박두.

 

순두부가 제공되며 같이 돌솥밥이 제공된다. 돌솥밥의 밥을 앞접시에 덜어낸 후 누룽지를 만들기 위해 물을 부어주고 두부와 밥을 어느 정도 먹고 누룽지를 같이 조지면 된다.

나와 단짝은 아주 맛있는 저녁식사를 마쳤다. 이 가게는 언제 와도 만족스럽다. 자극적인 맛으로의 만족이 아닌 속이 편하고 먹기에 불편함이 없는 음식에서 오는 감동이 아주 크다.

마침 나의 단짝이 콩을 많이 먹어야 하는 상황에, 나의 회사 근처에 이렇게 맛있는 두부 요리 가게가 있어서 너무 다행이다.

그럼 앞선 총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먼저하고 느낀점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총평(지극히 개인적인)

1. 맛 : 4.5 / 5

->자극적이지 않은 속이 편안한 음식, 하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고 좋다는 느낌이 든다는 요리와 식사

2. 위생 : 4 / 5

->사장님과 직원 분들의 지속적인 관리, 종업원 분들은 모두 어머니뻘의 느낌! 위생에 대한 걱정이 좀 없음.

3. 서비스 : 4.5 / 5

->작은 매장에 2명 이상의 종업원!! 빠른 대응과 친절한 대응이 아주 만족스러움!! 그냥 식당에서의 대응으로는 상위권임!!


정말 좋은 가게를 회사 근처에서 찾게되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이 근처 직장인들은 많이들 알겠지만. 혹시나!! 정말 혹시나!!! 안 먹어본 사람들은 한 번 먹어보자!! 정말 맛있다.

그리고 이 가게는 항상 잘 됬으면 좋겠다.

외지에 있는 분들도 혹시나 들를일이 있으면 먹어보자, 그리고 서울식물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저녁을 두부공방에서 해결해도 좋을 듯 하다!

반응형